Daum Life Changer : E
nter 1 Team 장훈석

 

1st Mission - Daum Enter (Music) 체험기 작성하기

 

1. 이용후기

솔직히 'Daum Life Changer'가 되기 전까지 ‘Daum Music'을 사용해 본적은 없었다. ’Daum Music'이 나쁘다기보다 ‘Daum Music'을 비롯한 다른 타 음악 사이트 (’Melon', 'Bugs', 'Mnet' 등) 또한 이용해 본 적이 없었다. 많은 사용자 중의 한명인 내가 'Daum Music‘ 을 포함한, 음악 사이트를 이용 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불편하다."
 


다른 많은 이유들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불편함이다.
간단한 예로 나를 한번 들여다보자.
나 같은 경우는 집에 오면 컴퓨터를 키고, 음악을 튼다. 나 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많은 사용자들이 그러할 것이다.

이것을 지금 비교하는 2가지로 분류해보면.

“Download 한 음악을 PC음악플레이어( ex : GomPlayer) 로 듣는 사용자”
“Daum Music과 같은 인터넷 음악 플레이어로 듣는 사용자” 

로 크게 분류해보았다.

 

일단 “다운로드한 음악을 PC음악플레이어로 실행하는 사용자”를 살펴보면,

1. 음악 플레이어를 실행시키고, 

2. Play 버튼을 눌러 음악을 듣는다. 






위와같이

1. 음악 플레이어를 실행시킨다. ▶ 2. Play 버튼을 눌러 음악을 듣는다.

로 실행을 하게 되면 2초 ± 2초 가량 걸린다.






반면 “Daum Music” 같은 경우를 살펴보면,

1. 'Daum Music'에 들어간다. (Daum Music 이용자라는 가정하에)

 

2. 로그인을 한다.



3. 다음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시킨다.

 
위와 같이

1. 'Daum Music'에 들어간다. ▶ 2. 로그인을 한다. ▶ 3. 다음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시킨다.
의 방식으로 실행시키면 음악을 듣기까지 시간 테스트를 한 결과 총
17초 ± @ 가량 걸린다.

위와 같이 2가지 방법이 있지만 한 가지 방법은
2초가량, 다른 방법인 온라인 음악사이트는 17초가량으로 많은 시간이 걸린다. 게다가 인터넷이 속도 제약이 걸린 곳이라면 +@가 +30초, +1분 이 걸릴 수도 있다.

“Daum Music" 이 타 음악 사이트보다 떨어지는 점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Daum Music"이 다른 음악 사이트보다 눈에 띄게 뛰어난 점이나 차별화된 점 또한 없다. 'Daum Music'이 새로운 사용자를 확보하려면 다른 타 음악사이트를 경쟁할 것이 아니라 PC안에 저장되어있는 빠르고 편한 시스템과 경쟁해야 하지 않을까? 그렇게 하는 것만이 'Daum Music'이 타 사이트보다 더 차별화 된 모습을 보여주고 새로운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dauM lifE changeR > 팀 미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주차 회의록  (0) 2009.11.24
Daum 엔터생활백서  (0) 2009.11.20
Daum Music 사용후기  (0) 2009.11.08
Posted by 생선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