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lifE changeR/팀 미션2009. 11. 24. 00:32



Daum Music 새로운 Page 건의

1. 음원신청페이지 추가.
 .Daum Music엔 없는 음악이 많지만 그에 비해 사용자들의 요구하는 음악은 많고, 음원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는 없다. 유료 결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페이지라 생각이 되었고, 싸이월드의 음원신청 서비스 중의 하나인,  '음원 알리미'(자신이 듣고자 하는 음악이 서비스 되면 쪽지로 알려주는 서비스) 서비스를 넘어, 앨범의 정보만이라도 업데이트를 해놓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되었다.
간단하게 말해서, (Bugs와 cyworld를 합친 것이라 보면 될 것 같다. 음원은 없지만 음원&앨범정보는 다 있는 Bugs와 음원신청페이지가 있는 Cyworld의 결합)

2. 매니아층을 위한 음원추가와 Talk page
 .구하기 힘들지만,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면 구매의사가 많은 음악 (ex-Jpop 애니메이션 음악 등) 을 찾아 음원을 제공하고, 그에 맞는 매니아층을 위한 게시판을 추가하면 좋겠다고 생각되었다. (게시판 같은 경우는 딱딱한 Daum Music만의 게시판이 아닌 친숙한 다음 카페와 같은 분위기의 게시판이 좋다고 생각된다.)

3. 인터넷 사용자들의 연주 자랑 UCC페이지 제공
 .집에서 혼자 피아노를 엄청나게 잘친다고 하더라도, 남들이 알아주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된다. 현재 이런 UCC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는 있지만, 사람들이 찾아가서 보지 않고 매니아층 또는 사용자들만 이용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 점을 역이용해서 Daum만의 홍보효과와 Daum Music 그리고 Daum UCC의 힘을 이용한다면 Daum Music UCC 페이지는 괜찮다고 보인다.
(예를 들어서 홍보효과가 부족하다면, 노래 또는 연주 실력을 인터넷 투표를 통해 인기 베스트를 연예 기획사와 연계시켜주는 시스템을 만든다면 괜찮다고 생각된다. 막말로 1000명의 사용자들에게 넷북을 주는것보다 이 내용이 효과가 더 크지 않을까?)

4. 사용자들의 앨범 공개
 .자신만의 앨범이 아닌 모두가 들을 수 있는 앨범 페이지가 있으면 좋다고 생각된다. 자신의 선곡이 좋다면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앨범을 자주 이용하고 들을 수 있다 생각되고, 간단하게 정리하면 '음악방송과 Daum Music'의 중간사이가 되지 않나 싶다. 자신만의 음악 선곡 센스를 발휘하고 자랑할 수 있는 페이지가 될수도 있다 생각된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너무 개방해서 자신의 앨범을 공개 한다면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생각된다.

5. 찾기 어렵지만 좋은음악
 .마지막이라 간단한 내용. 말그대로 정말 흔히, 찾기 힘든 음악이지만, 좋은 음악은 어디선가 숨어있다고 생각한다. 그 음악을 수많은 Daum 이용자들이 하나하나 추천해준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예를 들어서 네이버에서 음악 이라고 검색하면 좋은 음악 추천좀 해주세요. 를 Daum Music에서 제공해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dauM lifE changeR > 팀 미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um 엔터생활백서  (0) 2009.11.20
Daum Music 사용후기  (0) 2009.11.08
1st Mission - Daum Enter (Music) 체험기 작성하기.  (0) 2009.11.05
Posted by 생선날개